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마케팅 이야기 :: 리츠칼튼 샌프란시스코의 25주년 마케팅
    스토리/마케팅 이야기 2016. 6. 17. 09:46
    안녕하세요 리츠칼튼에서 자 본적 없는 스캇입니다 :)


    오늘은 호텔 마케팅 관련 글을 가져옵니다. 블로그에 카테고리도 만들었고요, 공유할 만한 소식이 뜨면 따지지도, 묻지도 않고 포스팅 하겠습니다. 마케팅 아이디어라는 것이... 남의 것 보고 응용하는 것도 쏠쏠 ㅎㅎ 잘만 이용하시면 좋은 리소스가 될수도~


    :: Ultimate 25th Wedding Anniversary Experience ::
    리츠칼튼 샌프란시스코 호텔 개관 25주년을 맞아서 결혼 25주년을 맞은 분들께 스페셜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데요... 하이라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 프레지덴셜 스위트 2박
    * 도시가 보이는 스위트 발코니에서 진행하는 간단한 결혼 25주년 리마인드 웨딩
    * 25명의 손님 초청 가능
    * 오덟 포함한 칵테일 리셉션
    * 25년산 와인 제공 (1991년산 나파벨리)
    * 유명한 결혼 전문가가 진행하는 이벤트
    * $25,000 달러 (대략 3천만원)


    :: 프래지덴셜 스위트 ::

    *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럭셔리하고 가장 큰 스위트
    * 실내 사이즈 = 1960 스퀘어피트 (약 55평)
    * 세계에서 가장 큰 호텔 디자인 회사인 Hirsch Bender Associates (HBA)에서 디자인


    :: 리츠칼튼 샌프란시스코 ::

    *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놉힐에 위치
    * 336객실
    * 1909년에 지어진 랜드마크 빌딩
    * 포브스 4스타
    * AAA 5다이아몬드
    * 유명 레스토랑: Parallel 37


    :: 리츠칼튼 ::

    * 메리어트의 럭셔리 브랜드
    * "호텔리어들의 왕, 왕들의 호텔리어"라고 불리우는 시저 리츠의 영향으로 시작
    * 1995년 메리어트가 49%의 주식을 사들이고, 1998년 50%를 더 구입함으로 인해 99% 오너쉽 결성
    * 30개국에 91개의 호텔 운영
    * 40,000 직원


    :: Bottom Line ::
    25주년을 맞아 시작한 행사답게 25년사 와인, 25주년 결혼식, 25명의 손님, 2만5천불 가격 등 숫자 25를 메인으로 타겟한 행사. 25를 자주 써서 재미와 관심을 끌기는 하지만 타겟이 결혼 25주년을 맞은 고객들을 위한 것이라 성공 여부는 잘 모르겠군요. 나름 특별한 기획을 했음에 어느정도 수요가 있어야 할텐데 말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한다면 1991 년경에 결혼한 커플들에겐 특별함을 선사하겠는데요... 대충 연령대가 50대에서 60대로 추정되니 아직도 달달하게 결혼생활 하시는 분, 또는 새로운 스파크가 필요한 부부들에게는 $25,000이 딸려오는 메리트들에 비해 썩 비싸보이지는 않습니다.


    :: 관련 글 ::
    내용 관련 보도자료
    오덟이 뭐에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이되는 공감 꾸욱 눌러주시고요
    다들 오늘도 화이팅 하시고, 수고하셨습니다 :)


    #리츠칼튼샌프란시스코 #호텔마케팅 #리츠칼튼 #메리어트
Designed by Tistory.